근로자건강센터 공지사항

광주 근로자건강센터의 소식과 공지를 알려드립니다.

광주근로자건강센터 위탁종료에 따른 안내

작성자
gjwhc
작성일
2019-12-30 02:58
조회
900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운영책임자:의과대학 직업환경의학과 송한수)에서는 2019년 12월 31일을 마지막으로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광산분소의 운영을 마무리합니다.
2020년부터는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이 위탁기관으로 신규지정되어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광산분소의 운영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신규운영기관에서는 사업준비와 직원채용을 위해 시간이 소요되어 1-2개월 정도 서비스제공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 점에 대해 널리 양해부탁드립니다.
광주근로자건강센터 직원들은 12월 31일을 마지막으로 고용기간 종료로 정든 직장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최근발표된 고용노동부의 ‘민간 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에 따라 고용승계가 이루어지길 기대하였습니다. 그러나 근로복지공단의 채용규정에 따라 고용승계는 불가능하며, 순천병원에서는 1년 단위의 기간제 직원을 신규채용하기로 확정되었습니다. 광주근로자건강센터 직원들은 가능하면 근로자건강센터에 남아 우리 지역 노동자들을 위해 일하고 싶어했지만, 희망대로 될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된 것에 대해 큰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동안 광주근로자건강센터를 아끼고 성원해주신 분들께 마지막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요양보호사 근골격계질환 예방사업에 함께해주신 건강보험공단 광주전남지부, 시내버스운수종사자 심혈관계질환 예방사업을 지원해주신 광주광역시 대중교통과, 전기원 근골격계질환예방사업을 함께해온 민주노총 건설노동조합, 작업환경노출초과사업장 주치의사업을 이끌어주신 광주지방 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광주전남본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우리 센터 직원들의 고용을 걱정해주셨던 모든 노동자분들께도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조건에서도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격려와 성원 덕분이었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내년에는 어제보다 더 나은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12월 30일

광주근로자건강센터장 송한수 드림